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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일러스트 [기본]

3D 입체효과 (축 중심 회전) 사용하는 법

by 한을 2022.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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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Effect

3D 입체효과

 

축 중심 회전

축 중심 회전은 단면을 세로축으로 회전했을 때 만들어지는 형태이다

 

1. 축 중심 회전 적용방법

[Effect] - [3D] - [Revolve]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2D 오브젝트를 먼저 선택한 후 적용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축 중심 회전 옵션

 

A. 3D 각도를 작업자가 마우스로 직접 회전하여 만들 수 있다.

각 변, 면을 선택하여 회전한다.

 

B. A에서 회전된 수치가 나타난다. 혹은 작업자가 각도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C. 원근 : 값이 높을수록 두께에 원근감이 적용된다

 

D. 각도 : 회전각도를 설정한다. 360도 회전했을 때 완전한 형태가 만들어진다.

 

E. 단면 : 오브젝트에 뚜껑을 선택한다.

 

F. 이동 : 축과 오브젝트의 거리를 설정한다. 값이 높을수록 형채는 커지고 구멍이 생긴다.

 

G. 시작 : 중심축의 위치를 선택한다. 오브젝트의 오른쪽과 왼쪽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회전

입체로 회전한다. 돌출과 경사에서 두꼐가 생성되지 않은 효과이다.

 

1. 회전 적용과 옵션

오브젝트를 선택후 [Effect] - [3D] - [Rotate]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옵션 대화 상자에서 작업자가

직접 마우스로 회전하며 회전 각도를 미리보기 하면서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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