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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일러스트 [기본]

3D 입체효과 만들기

by 한을 2022. 7.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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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Effect

입체효과

 

Extrde & Bevel(돌출과 경사)

돌출과 경사는 단면에 두께(깊이)를 적용하여 3D로 나타낸다.

 

1. Extrude & Bevel(돌출과 경사) 선택하기

[Effect] - [3D] - [Extrude & Bevel]로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2D 오브젝트를 먼저 선택한 후 적용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2. 돌출과 경사 옵션 선택하기

 

A. 3D 각도를 마우스로 직접 회전하며 만들 수 있다. 변, 면을 선택하여 회전한다.

 

B. A에서 회전된 수치가 나타난다. 작업자가 각도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C. 원근 : 값이 높을수록 두께에 원근감이 적용된다.

 

D. 돌출 깊이 : 두꼐를 조절한다. 값이 높을수록 두께가 두꺼워진다.

 

 

E. 단면 : 오브젝트에 뚜껑을 선택한다.

 

F. 경사 : 오브젝트 사면의 현태를 선택한다. 

 

G. 표면 : 3D 오브젝트 면을 선택한다. 일반적으로 색상과 빛이 들어간 플라스틱 음영을 사용한다.

 

H. 아트 매핑

3D 오브젝트 각각의 면에 심벌을 입힐 수 있다. 아트 매핑은 3D 효과를 적용한 오브젝트 표면에 이미지를

입혀주는 기능이다.

 

 a. 심볼 패널에 등록된 심벌을 표시한다.

 b. 3D 오브젝트에 매핑할 면을 각각 차례대로 선택한다.

 C. 불러들인 메핑 이미지를 적용할 면에 꽉 차게 재설정한다.

 d. Surface옵션으로 불러들인 매핑 이미지를 삭제한다.

 e. 불러들인 매핑 이미지를 모두 삭제한다.

 f. 매핑 이미지에 명암을 적용한다.

 g. 3D 오브젝트의 내부를 확인하거나 매핑할 이미지만 표현한다.

 h. 작업화면에서 미리 보기 한다.

 

I. 기타 옵션

옵션 더보기를 선택하면 3D 오브젝트에 적용된 빛의 속성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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