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ing Mode
블렌딩 모드
블렌딩 모드는 혼합이라고 부르며 레이어가 2개 이상 있을 때 적용되는 기능이다.
하위 레이어를 기준으로 상위 레이어에 적용하는 합성 모드로써, 상위 블랜딩 모드를 선택하면 하위 명도와 채도를
기준으로 선택한 레이어가 합성된다.
1. Dissolve(디졸브)
모래알을 뿌리듯이 합성한다. 불투명도가 100%인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불투명도를 낮추어 합성 효과를 확인한다.
2. Darkness(어두운 합성)
하위 레이어를 기준으로 어두운 톤을 더 어둡게 하는 합성이다. 어두운 합성 모드에서 흰색은 100% 가려지고,
검은색은 100% 드러나게 된다. 그리고 하위 색상보다 밝은 색은 감춰지고 어두운 색이 드러나는 합성 모드이다.
- Darken(어둡게 하기) : 하위에 있는 레이어의 명도를 비교하고 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해서 보여준다.
- Multiply : 어두운 색은 곱하여 더 어둡게 보이고 밝은 색은 더 밝게 곱하여 가려지도록 만든다.
- Color Burn(선명한 번) : 흰색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의 명도가 낮아진다.
- Darker Color(어두운 색상) : 색상의 명도나 대비 값이 변하지 않고 흰색만 가려준다.
3. Lightness(밝은 합성)
하위 레이어를 기준으로 밝은 톤을 더 밝게 하는 합성이다. 밝은 합성 모드에서 검은색은 100% 가려지고,
흰색은 100% 드러나게 된다. 어두운 합성 모드의 반대 효과라고 볼 수 있다.
- Lighten(밝게 하기) : 하위에 있는 레이어의 명도를 비교하고 더 밝은 색상을 선택해서 보여준다.
- Screen : 밝은 색은 곱하여 더 밝게 보이고 어두운 색은 더 어둡게 곱하여 가려지도록 만든다.
- Color Dodge(색상 닷지) : Dodge Tool(닷지 툴)의 사용과 같이 대비 값이 높아진다. 하위 레이어 컬러가
밝을수록 더 빛나는 효과를 낸다.
- Linear Dodge(신형 닷지) : 검은색을 제외한 나머지 색상이 명도가 높아진다.
- Lighter Color(밝은 색상) : 색상의 명도나 대비 값이 변하지 않고 검은색을 가려준다.
4. Contrast(대비 효과)
하위 레이어와 상위 레이어를 적절히 섞는 경우에 자주 사용하며, 자연스러운 합성을 할 수 있다.
명도와 대비 값이 높아 효과가 강하며, 어두운 톤과 밝은 톤의 명도 대비가 강한 합성이다.
- Overlau(오버레이) : Multiply와 Screen의 속성이 합해진 합성 모드이다. 명도와 대비 값이 올라간다.
어두운 색과 밝은 색을 두 배로 곱하여 어두운 톤은 더 어둡고 밝은 톤은 더 밝게 합성이 된다.
- Soft Light(소프트 라이트) : Overlay(오버레이)와 효과는 속성은 같으나 그 효과가 약하다.
자연스러운 합성에 자주 사용된다.
- Hard Light(하드 라이트) : Overlay(오버레이) 보다 효과가 더 강하게 들어간다.
- VIvid Light : Color Burn과 Color Dodge가 더해진 효과이다.
- Linear Light : Linear Burn과 LInear Dodge가 더해진 효과이다. 어두운 톤과 밝은 톤의 명도 대비가 심한
효과이다.
- Pin LIght(핀 라이트) : 하위 색상과 상위 색상을 비교하여 색상이 대치되는 합성이다.
- Hard Mix(하드 혼합) : RGB 채널의 색상 수치를 최상으로 높이는 강한 합성이다.
5. Comparative(비교 혼합)
반전 형태를 띄는 합성 기능이다.
6. HSL(색상 혼합)
포토샵의 색상에는 색조와 채도 그리고 명도가 존재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조건을 하의 레이어와 변경해가며 합성하는
효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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